• 영성

    을 키워서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

  • 인성

    을 키워서 이웃을 섬기는 사람

  • 실력

    을 키워서 세상문화를 바꾸는 사람으로 변화될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

삼위일체 교육 이념

예닮글로벌아카데미 헤이리국제캠퍼스는 영성, 인성, 실력을 통합적으로 구현하는 삼위일체교육을 지향합니다.

이는 성경의 가르침대로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는 교육(창1:26~28, 골3:10)입니다.

그러나 하나님 형상은 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이를 해석하는 신학적 견해도 다양하기 때문에 이에 관한 논의를 성경적 관점에서 정립하지 않으면 교육목적과 교육전략과 교육과정에 일관성을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먼저 인간은 어떠한 존재로 창조되었는지를 개혁주의 신학 관점에서 정리한 다음,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려면 교육의 초점이 어디에 모아져야 할 것인가를 학자들의 연구와 고전교육의 전통, 그리고 한국과 지구촌의 상황, 더 나아가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 사회 까지를 전망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종합하여 우리가 마땅히 추구해야 할 교육이념을 “영성, 인성, 실력 삼위일체 교육”으로 개념화하고 체계화 해야 합니다.

이러한 우리 교육 이념을 “예닮글로벌아카데미 헤이리국제캠퍼스”라는 학교 이름으로 반영하였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의 가장 온전한 모형이기 때문에(골1:15, 요14:8~9), ‘예닮’ 즉 예수를 닮게 한다는 이념은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시킨다는 성경적 교육관과 구원론(롬8:29, 고후3:18)과도 일치합니다.